전공소개
본 전공과정의 교육목표는 미래 수학교육의 주역으로서 다양한 전공지식과 교육적 지식을 터득하고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수학에 관련한 제문제아 교재 및 수업모형 등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급격히 변천하는 사회에 적합한 수학교수방법을 개발하고, 수학교사로서 자질과 창의적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중등학교에서 수학을 교수하는 데 필욯나 이론적 지식과 논리력을 신장시키고 계산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우수한 수학교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수학교육 전공과정의 교육목표는 미래 수학교육의 주역으로서 다양한 전공지식과 교육적 지식을 터득하고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수학에 관련한 제문제와 교재 및 수업모형등을
전공 | 학년/학기 |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
수학교육전공 |
학년 / 1학기 |
전공 | 고등미적분학 | 2 (2 ) |
학년 / 1학기 |
전공 | 현대대수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미분기하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교육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위상수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통계및확률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복소해석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선형대수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교육연구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문제해결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정수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기하학일반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조합및그래프이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해석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논리및논술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개별교육연구 | 2 (1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인공지능수학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수학교육공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고등미적분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현대대수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미분기하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교육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위상수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통계및확률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복소해석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선형대수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교육연구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문제해결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정수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기하학일반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조합및그래프이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해석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논리및논술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개별교육연구 | 2 (1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인공지능수학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수학교육공학 | 2 (2 ) |
전공상황에 따라 교과목 개설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