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공소개

수학교육

교육목표

본 전공과정의 교육목표는 미래 수학교육의 주역으로서 다양한 전공지식과 교육적 지식을 터득하고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수학에 관련한 제문제아 교재 및 수업모형 등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급격히 변천하는 사회에 적합한 수학교수방법을 개발하고, 수학교사로서 자질과 창의적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중등학교에서 수학을 교수하는 데 필욯나 이론적 지식과 논리력을 신장시키고 계산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우수한 수학교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육과정의 특성

수학교육 전공과정의 교육목표는 미래 수학교육의 주역으로서 다양한 전공지식과 교육적 지식을 터득하고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수학에 관련한 제문제와 교재 및 수업모형등을

교육과정

2024 년도 교육과정
전공 학년/학기 구분 교과목명 학점
(시간)
수학교육전공 학년
/ 1학기
전공 고등미적분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현대대수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미분기하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교육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위상수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통계및확률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복소해석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선형대수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교육연구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문제해결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정수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기하학일반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조합및그래프이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해석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논리및논술 2 (2 )
학년
/ 1학기
전공 개별교육연구 2 (1 )
학년
/ 1학기
전공 인공지능수학 2 (2 )
학년
/ 1학기
전공 수학교육공학 2 (2 )

전공상황에 따라 교과목 개설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