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2023학년도 학교현장실습 학교배정 안내
2023학년도 학교현장실습 계획에 따른 실습일정 및 실습학교 배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실습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배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므로 배정학교가 본인의 희망학교와 다소 차이가 있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3학년도 학교현장실습은 직접실습 4주로 진행 1. 학교현장실습(직접실습) 학교배정 결과 및 실습일자 확인 가. 확인경로: [URP종합정보 / 교직이수예정자 조회 / 교육실습 배정교] 나. 일부 학교의 경우 학교의 요청에 따라 실습기간 및 일자가 상이함 다. 실습일정이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른 경우 이메일로 변경사항 통보 요청 - 이메일 주소: edugrad@yu.ac.kr / 이메일 제목: [실습일자 변경] - 이메일 기재사항: 전공, 학번, 이름, 실습학교, 변경된 실습일자 2. 교육실습일지 및 지침, 명찰, 개인기록카드 배부 가. 수령일시: 2023. 4.24.(월) ∼ 4.26.(수) 예정 나. 수령장소: 등기발송 예정 (추후 발송일자 안내 문자 예정) 다. 직접 수령 방문 시 교육대학원 행정실 방문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라. 등기 받을 주소를 URP-학적관리 -주소란 반드시 확인후 변경 있을경우 4.14.(금)까지 수정완료 할것. * 주소 미변경으로 인하여 우편물 분실시 실습일지및명찰 등 재발급 불가능합니다. 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마. 코로나19 등과 관련하여 세부 조치사항은 실습학교의 안내에 따라 진행 3. 향후 일정 가. 학교현장실습 사전교육: 세부사항은 4월 중 안내 예정 나. 학교현장실습 후기 공모: 실습 종료 후 6월 중 안내 예정 다. "교육실습지침 및 일지는 실습생이 보관하며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 공인출석확인서 발급: 2023. 4.24.(월)부터 실습기간에 대한 공인출석확인서 발급 가능 [경로: URP종합정보-수업관리-공인출석부출력-교육실습확인서 출력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 2023. 3. 교 육 대 학 원 장
2023.03.27
-
공지사항
2023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보고서, 논문대체) 관련 신청서 제출 및 일정 안내
2023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관련 신청서 및 일정을 안내하오니 기한내에 본인 서명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 관련 제출 일정 ※ 3기 - 5기 서류 제출은 반드시 본인 서명후 전공 조교에게 제출 ※ 한글파일서명 만들기 참고: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https://blog.naver.com/alltoowell/221683652991) ※ 6기 교육대학원 메일(edugrad@yu.ac.kr 지도교수 서명후 제출) 제출자 제출서류 제출기간 비고 3기 석사학위취득유형신청서(p.1) 04.03.(월) - 04.07.(금) 4기 연구계획서(p.2,3)-논문,보고서만 해당 학기말 연구학점(1) 1학점 성적 부여 5기 석사학위청구논문(보고서)예비발표신청서(p.5)-논문,보고서만 해당 예비발표-논문.보고서만 해당 05.08.(월) - 06.02.(금) 평가: B 이상 합격 학기말 연구학점(2) 1학점 성적 부여 6기 논문 발표신청및심사위원제청서(p.6) 학위청구논문윤리준수서약서(p.7) 04.03.(월) - 04.07.(금) 심사료 입금 논문: 70,000원 보고서 발표신청및심사위원제청서(p.8) 심사료 입금 보고서: 50,000 학기말 개별교육연구 2학점 성적부여 논문 대체 석사학위청구논문 대체학점 이수신청서(첨부파일 2) 석사학위청구 논문, 보고서 발표 05.08.(월) - 06.02.(금) 석사학위청구 논문 및 보고서 결과 및 심사요지보고서 제출(p.9.10) 06.09.(금) 평가 논문:심사위원 3인 각 70점 이상이고 평균성적 [80점 이상] 이상 보고서:심사위원 1인 [80점 이상] 논문 심사위원날인 포함한 4부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1부 06.26.(월) - 06.30.(금) 논문 제출자 도서관에논문원문파일탑재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파일제출 보고서 지도교수 날인한 완성본 1부 2. 심사료: 논문 70,000원/ 보고서 50,000은 본인 이름으로 계좌송금 대구은행 910-00-112723-59 (예금주 : 영남대 총장 최외출) 3. 논문관련 변경원 신청서도 위의 기한내에 행정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2023.03.21
-
공지사항
2023학년도 전기 종합시험과목 안내
2023학년도 전기 종합시험과목 * 시험일정 및 장소는 전공조교를 통하여 확인 바람. * 과목명이 공란일 경우 전공 전반에 걸쳐 평가함. 2023학년도 전기 교육대학원 구 분 전 공 전공 Ⅰ 전공 Ⅱ 상담심리 매체활용상담 상담의이론과실제 특수교육 유아교육 부모교육과지원 영유아교육의최신동향 국어교육 영어교육 영어교과논리및논술 영어교과교육론 수학교육 미분기하학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 체육교육 체육교육론 운동역학 미술교육 한국미술사 조형미학 음악교육 서양음악사 음악분석및형식론
2023.03.15
-
공지사항
<학교현장실습생필독>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제출
2023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을 신청한 학생은 붙임파일의 성범죄 경력및 아동학대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2023. 3. 22.(수) - 기한엄수 * 제출방법: 교육대학원 E-mail. edugrad@yu.ac.kr * 본인 서명란에 필히 서명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 작성예시 참고하여 작성하기 바랍니다. * 제출시 한글파일(서명란에 한글서명넣기 가능) 혹은 PDF 파일로 송부 -한글파일서명 만들기 참고: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https://blog.naver.com/alltoowell/221683652991)
2023.03.14
-
공지사항
임용고사 대비 전공과목 스터디그룹 경비 지원 안내
우리 교육대학원생의 교원임용고사 합격률을 제고하고, 전공과목에 대한 학습의욕 고취 및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음과 같이 2023학년도 전공과목 스터디그룹 경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지원 개요 가. 대상 전공 : 전(全) 전공 나. 신청자격 : 교육대학원 동일 전공 3인 이상의 재학생 스터디모임 으로서 해당 전공주임 교수의 추천을 받은 그룹(단, 1기생은 참여대상에서 제외 ) 다. 스터디그룹 활동기간 : 연중 자율 결정 라. 모집 그룹 수 : 총 6개 그룹 선발 지원 2. 경비 지원 가. 지원액: 그룹별 50만원 이내 (실비 정산) 나. 용도: 전공과목 인강수강료 등 임용고사 준비에 필요한 직접성 경비 (식대, 도서구입은 불가) 3.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 가. 신청기간 : 2023. 3. 8.(수) ~ 3. 31.(금) 나. 제출서류 : 전공과목 스터디그룹 경비지원신청서 1부.(붙임 양식 참조) 다. 제출 및 문의처 : 교육대학원 행정실, 문의: 810-3750, edugrad@yu.ac.kr 4. 심사 및 발표 : 4월 中 예정 붙임: 안내문 및 작성양식 1부. 끝.
2023.03.06
-
-
-
자료실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2.17
-
자료실
교육대학원 장학금 지급 지침
2022.10.07.에 개정한 장학금 지급 지침입니다.
2022.12.27
-
자료실
석사학위보고서 인준서
석사학위보고서 작성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자료실 석사학위논문 작성지침 참조)
2022.09.20
-
자료실
복학신청서
복학신청서
2022.09.01
-
자료실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O.T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