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대학원소개

인사말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조성은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민족의 대학’이라는 영남대학교의 창학정신과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우리 사회에 필요한 훌륭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특수대학원입니다.

1980년에 설립되어 약 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은 계절제 대학원으로서 방학을 활용하여 교원의 재교육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교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을 발급하는 교원양성과정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5,200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은 훌륭한 교육자의 산실 역할을 해 왔습니다. 교육대학원 졸업생들이 전국 각지의 초·중등교육계에서 훌륭한 교사, 유능한 교육행정가로 근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졸업생은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 대학의 교수나 연구기관의 연구원으로 정착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은 광활하면서도 아름답고 쾌적한 캠퍼스, 최첨단의 교육 시설,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지닌 교수진, 현장 문제 해결과 혁신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과정 등 이 시대에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최선의 교육을 제공해 줄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 여러 차례에 걸친 교육부의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교사의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싶으신지요?
교사의 길을 걷고자 자격증을 받고 싶으신지요?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잘 찾아 오셨습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대학원 원생 한 분 한 분에 대해 최선을 다해서 교육하고, 교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워 훌륭한 교사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 조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