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AI융합교육대학원 학술 연구 및 세미나 지원 계획 안내
AI융합교육대학원 학술 연구 및 세미나 지원 계획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 Ⅰ 운영 개요 추진 배경 ◦ AI융합교육대학원 재학생의 자발적 연구 참여 환경 조성 및 신규 연구과제 개발을 통한 AI융합교육 역량 향상 ◦ AI융합교육 담당교수와 대학원생 간 지속적 연구 논의 및 세미나를 통하여 AI융합교육 활성화 도모 추진 개요 구 분 내 용 사 업 명 ・AI융합교육대학원 세미나 및 학술 연구 지원 기 간 ・2024. 11월 ~ 12월 신청 대상 ・전국 47개(51개 전공) AI융합교육대학원 전공 교수 및 재학생 연구 주제 ・AI융합교육과 관련된 자율 연구 ※주제 선택 및 연구방법 자유 제출 서류 ・각 전공별 연구팀 : 연구계획서(신청 시), AI융합교육 연구 자료(종료 시) ・AI융합교육 전공 교수 : 연구 자료 검토 자문의견서(종료 시) ※ 연구팀은 최대 4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교수 한 명이 1개의 연구팀만 자문 가능함 제출 방법 ・온라인 제출 제출 일시 ・신청 및 연구계획서 제출 : 2024. 11. 24.(일) 까지 (예산 소진 시 지원 프로그램 조기 마감) ・연구자료 및 자문의견서 : 2024. 12. 31.(화) 까지 지원 사항 ・대학원생 : 연구 자료 원고비(팀원 1명 당 ppt 20매, 1명 당 10만원) ・AI융합교육 전공 교수 : 연구 자료 검토 자문료(10만원) Ⅱ 세부 추진계획 신청 개요 ◦ (신청 대상) 전국 47개 AI융합교육대학원 전공 교수 및 재학생 ◦ (신청 기간) 2024.11.20.(수). ~ 11.24(일). ◦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https://forms.gle/CcpxwBp2aXCT94LL8) 연구팀 구성 ◦ (인원) 연구팀은 전공 학과 내에서 2-4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1개의 전공에서 다수의 연구팀 운영 가능 ◦ (자문) 각 연구팀은 반드시 전공 학과 교수 1인을 자문교수로 지정해야 함 ※ 자문 교수는 1개의 연구팀만 자문 가능함 선정 규모 : 총 20팀 ※ 예산 소진 시 프로그램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추진 일정 추진 내용 시 기 비 고 계획 안내 2024.11.20(수) 공문 발송 및 SNS 채널 안내 연구 신청 2024.11.20.(수) ~ 11.24.(일) 온라인 신청 연구팀 선정 안내 2024.11.25.(월)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 연구 추진 및 세미나 2024.11.25.(월) ~ 12.24.(화) 연구팀별 추진 연구 자료 및 자문의견서 제출 2024.12.26.(목) ~ 12.31.(화) 온라인 제출 ※ 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연구 주제 ◦ AI융합교육 관련 자유 주제 영역(예시) 연구 내용(예시) 교육 자료 AI융합교육을 위한 교수 학습 자료 수업 모델 AI융합교육 적용을 위한 교수 학습 모델 개발 효과 분석 AI융합교육 적용 후 효과성 분석 또는 설문 결과 분석 연구 제출 서류 ◦ 연구팀 : 연구계획서(팀별 1부) 및 각 연구자별 연구자료(인당 PPT 20매) ◦ 전공 교수 : 연구 자료 검토 자문의견서(교수별 1매) 제출 방법 종류 내용 연구계획서 연구 신청 시 온라인 제출(붙임 1) ※ 팀별 1부 연구 자료 및 정산 파일 - 연구 추진 후 온라인 제출(개인별 ppt 20매, 양식 자유) ※ pdf 변환이 아닌 원본 파일 제출 - 정산 파일(붙임 2) ※ 팀별 1부(개인별로 신분증 및 통장사본, 프로필, 개 인 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작성하여 팀별 하나의 파일로 제출) 자문의견서 연구 자문 후 이메일 제출(dnueaicenter@gmail.com) 유의사항 ◦ 연구 자료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저작권 침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연구자 본인에게 있음 ◦ 본 사업은 전국 47개(51개 전공) AI융합교육대학원 재학생만 참여가 가능하며 팀 구성 시 반드시 같은 전공 대학원생으로 구성해야 함 ◦ 제출한 연구 자료는 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의 지속적 연구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문의처 ㅇAI융합교육연구지원센터(053-620-1438, dnueaicenter@gmail.com) 카카오톡 채널 1대1 채팅 : http://pf.kakao.com/_pdeNxj 붙임: 2024년 AI융합교육대학원 학술 연구 및 세미나 지원계획(안) 1부. 끝.
2024.11.21
-
공지사항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기간제교사 인력풀 등록 홍보
2024.11.13
-
공지사항
현직교사를 위한 『AI-빅데이터 역량강화 』 초급 기초과정 연수 안내
▣일자: 2024. 11. 09.(토), 11. 16.(토), 양일간(兩日間) ▣장소: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 IT관 220호(경북 경산시 소재) ▣세부 내역 ▣ 위치 - 영남대학교 IT관(천마아트센터) ▣ 연락망 - 총괄: 교육대학원 이종협 010-2939-9085 - 진행: 교육대학원 임준엽 010-3503-4788 ▣ 식사 및 주차안내 1. 식사는 천마아트센터 은하정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뷔페식에는 명찰표에 동봉된 식권을 식사전에 은하정 프런트에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주차는 미리 알려주신 차량번호로 무료 주차(주차비 교육대학원 부담)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제공 물품 1. 교재 2. 3색 볼펜 3. 명찰(식권 포함) ▣ 유의사항 - 설문지를 반드시 작성하셔야 하며, 출석은 빠지시면 수료가 되지 않아서 연수비가 개인에게 청구됩니다. - 개인 노트북은 필요에 따라 가져오셔도 됩니다. (컴퓨터 실습실에서 수업을 하므로 별도의 노트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붙임: 1. 은하정 약도 1부. 2. 교재 완성본 1부. 끝.
2024.11.07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성인지교육 실시 안내
예비교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조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성인지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1. 교육대상: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 기준 미충족자.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 교육 이수 기준 1. 입학년도가 2021학년도 및 이후: 졸업시까지 2회 이수 필요 2. 입학년도가 2020학년도 및 이전: 2021년 2월 이후 기준 잔여학기가 2개 초과인 경우 졸업시까지 2회 이수 필요 2. 주요 교육내용 1)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2)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3)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4)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고려사항, 학생 및 보호자 상담 방법 3. 교육 진행 방식 : 오프라인 특강과 온라인 강좌 이수 가. 오프라인 특강 : [URP종합정보 - 교직관리 – 성인지교육 신청] 에서 "오프라인 특강" 신청 * 온라인 교육: 오프라인 특강 참석자 대상 자동 배정 1) 신청 기간 : 2024.10.14.(월) 13:00 ~ 10.20.(일) 23:59 (선착순 접수) 2) 오프라인 특강 교육 일정(약 60분 내외, 최대 90분 이내 기준 진행 예정) 교육기관 교육 일시 교수자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 센터 (1차) 11.08.(금) 10:30 ~ 12:00 이유경 연구원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최대 200명 2024.10.14.(월) 13:00 ~ 2024.10.20.(일) 23:59 (2차) 11.08.(금) 13:30 ~ 15:00 (3차) 11.09.(토) 10:30 ~ 12:00 임영주 연구원 (4차) 11.09.(토) 13:30 ~ 15:00 나. 온라인 특강 1) 이수 기간 : 2024.11.25.(월) 10:00 ~ 12.15.(일) 23:59 2)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4학년도 2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 ※ 이수기간 내 이수율 100% 달성 시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 이수처리 예정 다. 이수 기준 - 오프라인/온라인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생에 한해 성인지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이수한 학생에게만 온라인 교육 수강 기회를 부여 - 2024학년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은 성인지교육을 1회 이수로 인정되므로 본 교육을 신청 및 이수할 필요 없음 (단, F학점 부여 시 이수로 불인정) ※ 교육부 지침상 성인지교육은 부득이한 경우 제외 연 1회 이수 권장 4. 기타 안내사항 가.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 미충족 시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합니다. 나. 2023학년도부터 교육부의 강화된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를 운영하오니, 학생들은 반드시 모든 교육(오프라인/온라인)을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교육부 지침 상 성인지교육은 연 1회 이수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므로,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을 2024년 1학기 기이수한 학생 및 2024학년도 2학기 수강하는 학생은 성인지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2025학년도에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대학원 1기 정규과목인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는 국어,영어,수학,체육,미술,음악교육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10월말경 일괄 수강신청 예정입니다. 마.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 및 착석 요망 바. 5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 불가 사.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이수 기준이 다를 경우,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 교육대학원 행정실 810-3758. 끝.
2024.10.02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통해 교육자로서 인격 및 자질과 교직 적합성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 평가에 반영하고자, 2024학년도 2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반드시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검사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확인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검사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 -. 휴학생, 수료생 응시 가능 ※ 5,6기 중 (필수 이수 2회) 미이수자는 반드시 신청하여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2. 실습신청기간: 2024. 10. 14.(월) 10:00 - 10. 20.(일) 23:59 3. 신청방법: URP종합정보 - 교직관리 – 적성및인성검사신청 4. 검사결과 발표: 2024. 11. 15.(금) 예정 - 검사결과 부적격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실시 예정 (부적격 판정자에게만 개별 연락) 5. 검사일정 및 장소 장소 신청기간 검사일정 정원 사범대학 205호 공동 전산실 10.14.(월) 10:00 ~ 10.20.(일) 23:59 1차 11.08.(금) 16:00~17:00 차시별 20명 (총 80명) 2차 11.08.(금) 18:30~19:30 3차 11.09.(토) 11:00~12:00 4차 11.09.(토) 14:00~15:00
2024.09.30
-
-
-
자료실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4.08.26
-
자료실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4.02.19
-
자료실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8.17
-
자료실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2.17
-
자료실
교육대학원 장학금 지급 지침
2022.10.07.에 개정한 장학금 지급 지침입니다.
2022.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