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본 전공의 교육목표는 학교상담에 대하여 이론적인 탐구와 실제적인 기술에 관한 다양한 연구결과를 함양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상담심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상담심리 전공은 상담이론과 실제에 대한 기초이론과 다양한 상담기술 관련주제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제 모두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교현장 상담자로서의 자기개발 및 응용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데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의 중점을 두고 있다.
전공 | 학년/학기 |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
상담심리전공 |
학년 / 1학기 |
전공 | 심리검사 | 2 (2 ) |
학년 / 1학기 |
전공 | 특수아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가족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상담이론과실제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학습부진아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상담연구법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성격심리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진로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이상심리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집단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청년발달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개별교육연구 | 2 (1 ) | |
학년 / 1학기 |
전공 | 매체활용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다문화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디지털시대청소년이해및상담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학교현장상담,자문,코칭커뮤니케이션 | 2 (2 ) | |
학년 / 1학기 |
전공 | 학습상담이론및실제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심리검사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특수아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가족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상담이론과실제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학습부진아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상담연구법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성격심리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진로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이상심리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집단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청년발달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개별교육연구 | 2 (1 ) | |
학년 / 2학기 |
전공 | 매체활용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다문화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디지털시대청소년이해및상담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학교현장상담,자문,코칭커뮤니케이션 | 2 (2 ) | |
학년 / 2학기 |
전공 | 학습상담이론및실제 | 2 (2 ) |
기본이수과목은 반드시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