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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이수 안내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실시 계획 1.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개요 가. 실시 방식 :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실시함 나. 교육 대상 : 사전지도 교육의 이수 대상자는 총 325명(학부 289명, 교육대학원 36명)이며, 실습생 전원이 아래 내용에 따른 사전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함. 가. 오프라인 교육 1) 장소 :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2) 일시 : 2025년 4월 29일 화요일 14:30 ~ 17:30 3) 교육내용 교육내용 시간 소속 (직책) 1 교무처장 격려사 14:30 ~ 14:35 신승훈 교무처장 2 교육실습 및 학교 현장 관련 성인지 교육 특강 14:35 ~ 15:35 인권센터 이수빈 연구원 3 학교현장실습의 의의와 선용법 15:50 ~ 16:10 교육학과 김상섭 교수 4 실습지침 및 일지 활용법 16:10 ~ 16:30 6 현직 교사 특강 16:45 ~ 17:30 경산여자중학교 미래교육혁신연구부 공병규 부장교사 ※ 단, 교무처 주관의 전체 학생 대상 교육 외에 학과별 별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가능 나. 온라인 교육 1) 학교현장실습 사전교육 특강 녹화본 - 이수 기간 : 2025.05.12.(월) 09:00 ~ 2025.06.05.(금) 17:00 - 이수 대상 :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불참자 - 강의 자료 : 강의포털시스템(LMS)에 특강 녹화본 탑재 2) 성인지교육 대체인정 관련 영상자료 - 이수 기간 : 2025.05.12.(월) 09:00 ~ 2025.06.27.(금) 17:00 -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참가자 전체(사전교육 특강과 연계한 성인지교육 이수 인정용) - 강의자료 : 강의포털시스템 LMS에 ‘성인지교육 강좌’로 탑재 ※ 성인지교육 관련 강좌 영상 No 강의자료명 시간 1 학교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증진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 36분 2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33분 3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증진 및 양성평등 의식 관련 실무 36분 ※ 반드시 기간 내 이수 완료 후, 본인의 진도율 확인 (100% 시 이수 완료) 2. 추가 안내사항 가.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은 ①학교현장실습 사전지도 교육 ② 직접실습을 모두 기간 내 이수하여야 성적을 취득할 수 있음. (※ 미이수 시 성적 취득 불가) 나. 사전교육은 학교현장실습 관련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 교육이므로, 안내되는 바에 따라 참석하되 부득이하게 불참할 경우 LMS에 개설되는 별도 영상 강좌 시청. 다. 사전교육 이수 내용 중 성인지교육 관련 사항을 포함하여 성인지교육 1회로 대체인정 되도록 하므로, LMS에 별도 개설되는 별도 강좌 영상 역시 시청 요망. 3. 문의처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2025.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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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보고서,논문대체) 관련 신청서 제출 안내
2025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관련 신청서 및 일정을 안내하오니 기한내에 본인 서명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 관련 제출 일정 ※ 3기 - 5기 서류 제출은 반드시 본인 서명후 전공 조교에게 제출 ※ 한글파일서명 만들기 참고: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https://blog.naver.com/alltoowell/221683652991) ※ 6기 서류 제출은 교육대학원 메일(edugrad@yu.ac.kr) 로 제출 ※ 전공주임교수 도장은 교육대학원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날인할 예정 제출자 제출서류 제출기간 비고 3기 석사학위취득유형신청서(p.1) 04.04.(금) - 04.10.(목) 4기 연구계획서(p.2,3)-논문,보고서만 해당 학기말 연구학점(1) 1학점 성적 부여 5기 석사학위청구논문(보고서)예비발표신청서(p.5)-논문,보고서만 해당 예비발표-논문.보고서만 해당 05.07.(금) - 05.30.(금) 평가: B 이상 합격 학기말 연구학점(2) 1학점 성적 부여 6기 논문 발표신청및심사위원제청서(p.6) 학위청구논문윤리준수서약서(p.7) 04.04.(금) - 04.10.(목) 심사료 입금 논문: 70,000원 보고서 발표신청및심사위원제청서(p.8) 심사료 입금 보고서: 50,000 학기말 개별교육연구 2학점 성적부여 논문 대체 석사학위청구논문 대체학점 이수신청서(첨부파일 2) 석사학위청구 논문, 보고서 발표 05.07.(수) - 05.30.(금) 석사학위청구 논문 및 보고서 결과 및 심사요지보고서 제출(p.9.10) 06.05.(목) 평가 논문:심사위원 3인 각 70점 이상이고 평균성적 [80점 이상] 이상 보고서:심사위원 1인 [80점 이상] 논문 심사위원날인 포함한 4부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1부 06.23.(월) - 06.27.(금) 논문 제출자 도서관에논문원문파일탑재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파일제출 보고서 지도교수 날인한 완성본 1부 2. 심사료: 논문 70,000원/ 보고서 50,000은 본인 이름으로 계좌송금 대구은행 910-00-112723-59 (예금주 : 영남대 총장 최외출) 3. 논문관련 변경원 신청서도 위의 기한내에 행정실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석사학위청구논문[보고서]발표결과 및 심사요지보고서는 심사위원장이 작성하고 전공주임교수의 날인을 거쳐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제출. 2) 심사용 논문은 전공별 논문발표일 7일전까지 해당학생이 본인의 심사위원에게 직접제출.2025학년도 전기 논문 관련 안내문.hwp
2025.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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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법정의무교육]2025년도 재학생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2025년도 재학생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대학의 학생 및 교·직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연1회(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학내 구성원이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근거: 장애인복지법 제25조 (사회적 인식개선) 2. 교육대상: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 포함-수료생 제외) 3. 교육기간: 2025. 3. 17.(월) ~ 12. 31.(수) 4. 수강방법: 교내 강의포털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교육 - 영남대학교 포털시스템 → (우측하단) 강의포털시스템 → YU-MOOC → 장애인식개선교육 → 신청 후 수강 5. 안내사항 1)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내 전 구성원에 대한 법정의무교육입니다. 2) 수강 후 창에서 ‘학습 상태 확인’ 버튼 반드시 클릭(클릭하지 않으면 학습 진행 상태가 완료되지 않고 미결됨) 문의사항: 장애학생지원센터(053-810-1164)
202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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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추가 등록 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내 용 납부 기간 2025.3.12.(수) ~ 3.14.(금) 수납 은행 아이엠 뱅크 및 신한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5-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5.3.11.(화)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5.3.11.(화) 13:00 이후 출력 ※ 일반대학원생은 2025.2.17.(월) 10: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25.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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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장학금 수혜(대상)자 재직증명서 제출 요청
2025학년도 1학기 교원장학금 수혜(대상)자(현직 교원)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재직증명서를 기간내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원장학금 수혜자는 매 학기 재직을 증명하여야만 합니다.) ▶ 제출기간 : 2025. 3. 6.(목) ~ 3. 12.(수) ▶ 제출대상 : 2 - 6기 재학생 중 현직교원 (1기 신입생, 인공지능빅데이터융합교육전공, 기간제 교사는 해당사항 없음) ▶ 제출내용 : 2025.03.01.이후 발급받은 재직증명서 ▶ 제출방법(아래 방법 중 1가지 방법을 택일하여 제출) - Fax 송부(053-810-4644) * 재직증명서 상단에 전공과 학번 기재 요망 - 이메일 송부: edugrad@yu.ac.kr - 직접제출, 우편송부 ▣ 교원장학금을 등록금에 반영하여 학비감면 처리하였으며, 이번 재직증명서 제출은 교원장학금 자격 여부를 확인하는 후속 절차입니다. ▣ 재직증명서 접수 후 교원장학금 수혜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임용, 휴복학 등의 사유로 혜택을 받지 못한 현직교원에게는 교원장학금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며, 재직증명서 미제출 교원에 대해서는 재직여부 확인 후 회수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교육대학원 행정실 장학담당자(053-810-3750)
2025.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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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4.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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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4.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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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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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O.T 자료집 – 참고하세요.
2023.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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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교육대학원 장학금 지급 지침
2022.10.07.에 개정한 장학금 지급 지침입니다.
20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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