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유아들의 전인적이고 창의적인 미래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태도를 지닌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하며, 그들의 계속적인 직업적·전문적 발달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 및 교수와 관련된 제반 사항들을 주도할 수 있는 지도자적 자질과 능력을 개발·증진시킨다.
-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특수교육 현장 및 실제를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연구 및 학문적 자질과 능력을 개발·증진시킨다.
- 특수 학교(학급) 및 특수교육 관련 기관에서 전형으로 삼을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진단/평가 과제를 구성할 수 있는 제반 실천적 자질과 능력을 개발·증진시킨다.
- 특수 학교(학급) 및 특수교육 관련 기관의 전문가로서 교육과정, 수업, 학교조직, 교사교육의 개혁과 개선을 위한 질 높은 교육담화를 주도하고 봉사할 수 있는 태도와 능력을 개발·증진시킨다.
교육과정
2024 년도 교육과정
전공 |
학년/학기 |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시간) |
해당년도에 등록된 교육과정이 없습니다. 행정실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전공상황에 따라 교과목 개설은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