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2025학년도 1학기 추가 등록 안내 N
No.2240152951. 등록일정
구분 | 내 용 |
납부 기간 | 2025.3.12.(수) ~ 3.14.(금) |
수납 은행 | 아이엠 뱅크 및 신한은행 전국 지점 |
납부 대상 |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5-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
고지서 출력 | 2025.3.11.(화) 13:00 이후 |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5.3.11.(화) 13:00 이후 출력
※ 일반대학원생은 2025.2.17.(월) 10: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